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희망드림 긴급지원대출 문자메시지 주의

by ★♣◈♣★ 2021. 10. 27.

최근 정부에서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금과 대출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를 악용한 대출 관련 스팸 문자메시지 사기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요새 흔히 볼 수 있는 희망드림 긴급지원대출 문자메시지에 대해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희망드림 긴급지원대출

현재 정부에서 지원 중인 대출 상품 중 희망드림 긴급지원대출이란 상품명이 없을뿐더러 해당 명칭을 가진 상품을 운영 중인 시중은행도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앞으로 아래와 같이 문자메시지를 받으시는 분들은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OO은행] 긴급추가지원대출 승인/신청
[Web발신]
(광고)
안녕하세요 고객님.
귀하께서는 이번 정부에서 손실보상과 위기극복을 위해 특별대책(안)에 따른 추가지원예산 「희망드림 긴급지원대출」지원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지원 대상 고객님께서는 OO.OO(O요일) OO시까지 접수 신청 바랍니다.

문자메시지마다 은행명, 내용 등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지만 위와 비슷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문자메시지는 스팸이라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응 방법

위와 같은 사기성 스팸 문자메시지를 받았을 때 절대 하시면 안 되는 행동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문자에 적혀 있는 전화번호에 연락을 하거나 링크를 클릭하는 것인데요.  

 

혹시 진짜 일반 광고가 아닐까라는 호기심이 들더라도 절대 두 가지 행동은 하시면 안 됩니다. 참고로 해당 문자가 오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교묘하게 바뀌어서 표시될 수 있으니 꼭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스팸 전화번호 유형

  • 02-540-7166
  • 0254071666
  • 02.540.7166
  • 82-2-540-7166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자 가장 아래 있는 무료 거부 번호(080.888.2323)도 절대 누르지 마시고 그냥 무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문자 내용의 진위 여부가 궁금하다면 해당 문자의 전화번호가 아닌 문자에 포함된 은행의 대표번호로 따로 연락하여 문의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희망드림 긴급지원대출 스팸 문자메시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새 정부가 여러 지원금과 대출 상품을 지원하는 것을 교묘하게 악용하여 사람들을 혹하게 만드는 사기 대출 관련 문자메시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문자메시지를 받았을 때 문자에 포함된 전화번호에 문의를 한다거나 링크를 클릭하는 행위는 절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