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아이폰보다 갤럭시폰을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삼성페이 때문일 텐데요. 지갑을 가지고 다니는 불편함을 없애주기 때문에 평소에 굉장히 편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을 정리하였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삼성페이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삼성카드만 등록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삼성카드는 물론이며 하나카드, 신한카드, 농협카드 등 거의 모든 기관의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최근 모델의 갤럭시폰에는 삼성페이 모바일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예전 모델의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바일 앱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등록 및 사용 방법
삼성페이를 사용하시기 전에 가장 먼저 NFC를 켜주셔야 합니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란 안드로이드 기기에만 있는 기능으로 10cm 이내의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을 의미합니다.
NFC 설정
- 휴대폰 위쪽을 아래로 쓸어내림
- 설정 화면에서 NFC 아이콘 확인
- 두 번 터치하여 '카드 모드'로 변경
NFC 설정을 마치셨다면 이제 삼성페이에 카드를 등록해보겠습니다.
삼성페이 카드 등록
- 삼성페이 모바일 앱 실행
- 화면 중앙에 있는 '+' 터치
- 카드 추가 선택
- 촬영 또는 수동으로 카드 등록
위와 같이 카드 등록을 마치신 후 설정에서 교통카드 설정을 해주셔야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교통카드 설정
- 첫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태그
- 지갑 메뉴 아래 있는 교통카드 태그
- 티머니 or 캐시비 교통카드 선택
- 앱 비밀번호 등록
- 후불 or 선불 선택
- 후불 선택 시 신용카드 연동 가능
참고로 신용카드를 삼성페이에 연동하여 교통카드(후불)로 사용하실 경우 매월 5만 원까지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평소에 교통비가 5만 원 이상이신 분들은 다른 신용카드를 추가로 등록하시거나 결제 방식에서 후불 대신 선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교통카드 설정까지 마치셨다면 이제 앞으로 별도로 휴대폰 화면을 켜시거나 삼성페이 모바일 앱을 실행하실 필요 없이 휴대폰만 태그해 주시면 됩니다. 단,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NFC 설정이 카드 모드로 되어 있어야 하며 절전 모드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오작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절전 모드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애플페이가 아직 국내에는 도입되지 않아서 국내에서는 아직 삼성페이가 가능한 갤럭시폰이 사용하기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모바일 결제, 교통카드 등 삼성페이 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삶의 질이 좋아졌다고 느낄 정도이니 앞으로 잘 활용해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추천:
댓글